본문 바로가기
필사

[필사] 의도적으로 당신의 미래를 바꾸어라

by 부가람 2025. 5.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긍정적인 사고는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강력한 힘을 지닙니다. 성공을 향한 여정에서 긍정마인드는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원동력이 됩니다. 성공 철학과 마인드셋을 이해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가기 위해 부와 성공 관련 책의 1일 1필사를 꾸준히 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인생이란 모든 시대를 통틀어 끊임없이 나타나는 복잡한 문제들을 끊임없이 해결하는 과정일 뿐이라네. -허버트 조지 웰스-

 

인간은 결코 완벽하게 안정적이거나 고정된 상태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객관적인 결과물은 언제나 개개인이 애초에 계획했던 것과 다른 결과를 드러냅니다. 결국 이것이 우리 안에 새로운 갈등을 만들어내고 우리는 새로운 해결책을 찾아 어쩔 수 없이 한 단계 더 나은 창조의 길을 떠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분의 손길은 무한하며 모든 끝 저 너머에까지 이르신다. -조지 메러디스-

 

오늘의 사건은 언제나 어제의 확립된 질서를 뒤흔들어 놓습니다. 창조적으로 활발하게 움직이는 상상력은 늘 마음의 평화를 깨뜨립니다. 

 

당신은 아마 다른 사람을 실제보다 더 나은 모습으로 상상하고, 당신이 바라는 대로 편지를 다시 쓰고, 사고의 장면이나 면접을 보던 장면처럼 어떤 장면을 당신이 원하는 대로 바꾸어 상상하는 것만으로 바꿀 수 없어 보이는 것들을 어떻게 바꿀 수 있다는 건지 의문이 들 것입니다.

 

하지만 '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상상이 현실을 만들 수 있다면 현실을 부수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상상력은 일반적으로 과거의 기억에서 이미지를 가져와 삶을 만들어 나가는 일을 하지만, 이미 존재하는 것을 새롭게 바꾸는 일도 합니다.

 

누가복음 16장에 등장하는 불의한 청지기의 비유에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상상력을 '반칙적으로' 이용해서, 즉 이미 일어난 사실을 마음속에서 바꿔버림으로써 현실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우리가 경험한 것들을 의도적으로 바꾸어 상상함으로써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일들이 상상 속에서 가능합니다. 사실 이것은 거짓된 행위이지만 비난받지 않으며 복음서에서도 인정되는 행위입니다. 이처럼 현실을 바꾸는 행위를 통해 인간은 불행의 원인을 없애고 친구를 얻을 수 있스빈다. 

 

성서 속 불의한 청지기 역시 자신의 주인으로부터 신뢰받을 만하다고 큰 칭찬을 받습니다. 이 이야기는 교정이 갖는 힘을 입증합니다.

 

상상이 현실을 창조할 수 있기 때문에 상상이 가진 창조의 힘을 극단적인 장면으로 가져가서 상상이 아니라면 용서받을 수 없는 장면까지도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상상 그 자체인 우리의 존재와 우리의 상상력이 만들어낸 상태를 구분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불의한 청지기는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보고 그 사람을 자신의 시선에서 생각합니다. 원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꿈속으로 들어가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 후에' 자신이 무엇을 보게 될지, 다른 것들은 어떻게 보일지,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할지 상상합니다. 그런 다음 그 상태에서 자신이 바라는 것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느끼며 잠이 들었을 것입니다.

 

하느님의 자녀인 우리가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마음속에서 현실을 위조하는 불의한 청지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상상 속에서 만들어진 변화는 결국 성취의 모습으로 현실에 모습을 드러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미래는 상상력이 어떤 창조적인 행진을 하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따라서 당신이 최고라고 알고 있는 것 그 이상의 것을 상상하십시오. 과거를 바꾼다는 것은 삶을 새로운 내용으로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과거의 장면을 우리가 세운 이상에 맞도록 교정해가면서 하루하루를 다시 살아야 합니다. 가령, 당신이 오늘 실망스러운 소식이 담긴 편지를 받았다고 해 봅시다. 그렇다면 편지의 내용을 바꿔보십시오. 마음속에서 당신이 듣고 싶은 내용이 담기도록 편지를 다시 쓰십시오.

 

그런 다음 상상 속에서 다시 쓴 그 편지를 반복해서 읽으십시오. 그러면 당신이 듣고 싶었던 소식이 실제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상상 속 행동이 실제처럼 느껴질 때 상상은 현실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교정의 본질이며 교정은 과거의 경험을 바꾸어 현실을 변화시킵니다.

 

상상력을 이용해 자신이 처한 현실을 재구성한다면 당신은 현실에 수동적으로 반응하던 모습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미래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당신은 반복되는 삶의 수레바퀴를 멈춰 세우고 차근차근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인간이 말씀의 완전한 의미를 현실로 창조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자신의 상상이 그려낸 것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거나 소망이 이루어진 상태에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소망만을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감각에 매이기도 하지만 자유롭게 꿈을 꾸기도 하는 매우 특별한 종합체입니다. 그런 이유로 내면의 갈등이 평생 지속됩니다. 그리고 이 내면의 갈등은 개인에게만 머무르지 않고 사회로 표출됩니다.

 

인생이란 낭만적인 모험입니다. 복잡한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상상하며 창조적으로 살아가는 것은 욕망을 억제하고 죽이는 것보다 훨씬 고귀한 일입니다. 우리가 바라는 모든 것들은 상상을 통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그대는 깨어서도 꿈을 꾸고 싶지 않은가? -존 번연-

 

매일 밤 잠들기 전 하루를 다시 써 보십시오. 문제가 해결된 장면을 또렷하게 상상하고 수정된 장면 안으로 들어가십시오. 문제가 해결된 상상 속 장면은 다른 사람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그것은 당신이 신경 쓸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교정이라는 가지치기 가위 덕분에 최고의 열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와 우리의 과거는 하나의 연속된 구조입니다. 과거는 사라지지 않고 이 구조속에 남아 감각이 닿지 않는 곳에서 여전히 활동하며 우리의 현재와 미래에 영향을 미칩니다.

 

전체 구조에는 모든 것이 담겨있는데 그 내용물에 변화가 생기면 현재와 미래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무언가를 수정하거나 고치고 싶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행동은 '다시 쓰기'입니다. 

 

만약 과거의 일이 현재에 영향을 미친다면 수정된 과거 역시 현재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따라서 다시 쓴 과거가 현재 그녀의 삶 한가운데에 모습을 드러낸 것입니다. 

 

결과와 성취를 통해 진정한 상상력의 가치를 시험해 보십시오. 상상력을 이용해 현실의 문제를 수정하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는 믿음은 점점 단단해질 것입니다.

 

매일매일 하루가 저물 때 현실에 일어난 일을 수정해 기억할 가치가 있는 것으로 만드십시오. 그러면 다음 날 삶의 패턴이 수정되고 그대로 나아가 마침내 성취의 최정상에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마음속에서 소망이 이루어진 장면을 만들고 그 장면 안으로 들어가 상상한 장면이 현실로 느껴질 때까지 머무는 것이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인간은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세상에서 깨어나야 합니다. 이것이 상상력의 비밀입니다.

 

인간은 일상에 일어나는 사건들이 반복된다는 것, 다시 말해 일상의 사건들이 그 상태를 유지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기억이 제공하는 이미지를 통해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이러한 일상의 반복성은 안정감을 줍니다. 

 

반면 우리가 원하는 모습을 일깨워 그 모습이 되게 할뿐더러 삶의 모습과 환경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힘을 가진 우리 내면의 존재는 불안감과 미래에 대한 끔찍한 두려움을 불러일으킵니다.

 

자 이제 '잠에서 깨어날 때입니다(로마서 13:11)' 그리고 잠자는 당신이 만들어 낸 원치 않는 창조물에 작별을 고하십시오. 매일매일을 새로 써나가십시오.

 

- 네빌 고다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