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사

[필사] 의식의 두 가지 특성을 알라

by 부가람 2025.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긍정적인 사고는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강력한 힘을 지닙니다. 성공을 향한 여정에서 긍정마인드는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원동력이 됩니다. 성공 철학과 마인드셋을 이해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가기 위해 부와 성공 관련 책의 1일 1필사를 꾸준히 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된 기도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의식이 가진 두 가지 특성을 명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의식은 의식적인 측면과 잠재의식적인 측면으로 나누어집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인지하고 있는 의식 아래에는 무한히 큰 의식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잠재의식은 이 의식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자발적 행동의 원인이 됩니다. 잠재의식은 인간의 존재 그 자체이며, 의식은 인간이 인식하고 있는 것입니다. '나와 내 아버지는 하나이나 내 아버지는 나보다 위대하시다' 의식과 잠재의식은 하나이지만 잠재의식은 의식보다 위대합니다.

 

'나는 스스로 아무것도 할 수 없으며 내 안의 아버지가 그 일을 하신다' 나, 다시 말해 나의 현재 의식은 스스로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아버지인 잠재의식이 모든 일을 합니다.

 

잠재의식 안에서는 모든 것을 알 수 있고, 모든 것이 가능하며, 모든 것이 잠재의식으로 들어가고 모든 것이 잠재의식으로부터 나오며, 잠재의식은 모든 것에 속해 있고 모든 것은 잠재의식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의식하고 있는 것들은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것에서 만들어집니다. 우리의 잠재의식이 사실로 받아들인 것은 우리의 행동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우리 삶의 방식을 만듭니다. 잠재의식만이 '우리의 형상대로 우리와 닮은 사람 - 세상에 드러난 객관적인 형체 - 을 만들자'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창조물은 인간의 깊은 곳에 잠들어 있습니다. 인간의 잠재의식이 잠들어 있는 창조물을 사실로 받아들일 때 창조물이 객관적 실체로 깨어납니다. 우리가 잠이라고 부르는 그 공백 상태에서도 잠들지 않고 깨어있는 의식이 있습니다. 

 

우리 몸이 잠들어 있는 사이에 이 잠들지 않는 존재는 무한의 보물창고에서 잠재의식이 사실로 받아들인 것을 꺼내 밖으로 내보냅니다.

 

기도는 이 무한의 보물창고를 여는 열쇠입니다. '만군의 주가 이르노니, 이제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의 창문을 열어 너희에게 쌓을 곳이 없도록 복을 붓지 아니하나 보아라' 

 

기도는 잠재의식이 사실로 받아들인 것을 수정하거나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그렇게 믿음이 바뀌면 세상에 구현되는 모습도 바뀝니다. 우리의 의식은 관찰하고 경험하고 교육받은 것을 토대로 판단합니다. 따라서 의식은 오감과 귀납적 사고가 부인하는 것은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잠재의식은 주어진 전제를 그대로 받아들입니다. 주어진 전제가 진실인지 거짓인지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전제를 사실로 받아들이고 전제와 일치하는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기도를 제대로 하고 싶은 사람들은 이러한 차이점을 명확히 알아야 합니다.

 

의식의 두 가지 속성을 지배하고 있는 법칙과 잠재의식의 중요성을 깨달을 때 비로소 기도의 원리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도는 감각이 거부하는 것을 믿는 기술이며 대부분 잠재의식을 다룹니다. 잠재의식은 기도를 통해 소망이 이미 이루어진 것을 사실로 받아들이고 논리적인 사고 과정을 거쳐 그에 합당한 결론에 이르게 합니다. '네 안에 있는 하느님은 세상에 있는 그보다 더 위대하시다'

 

내면의 마음은 세상 모든 곳에 생명을 불어넣는 의식입니다. 그리고 그 의식은 생명을 주는 영입니다. 모든 존재 안에는 단 하나의 영이 존재하는데 그것이 바로 내면의 마음입니다. 이 깨어지지 않은 온전한 내면의 마음은 모든 창조물을 관통해 흐릅니다.

 

생각과 느낌이 믿음과 결합하여 내면의 마음에 변화를 일으키고 임무를 부여합니다. 그러면 내면의 마음은 주어진 임무를 충실히 수행합니다.

 

의식적인 마음은 생각을 만들어냅니다. 그러면 내면의 마음은 의식적인 마음이 만들어낸 생각들을 논리적으로 펼쳐 결론에 이르게 합니다. 만약 내면의 마음이 이 추론의 과정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면 세상에 구현된 인간의 행동에 책임을 질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인간은 느낌을 통해 생각을 잠재의식에 전달합니다. 잠재의식은 텔레파시를 통해 생각을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달합니다. 당신이 표현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에 대해 어떤 확신을 가지고 있다면 그 확신은 상대방이 알아채거나 동의하지 않아도 그에게 전달됩니다.

 

그리고 그의 잠재의식이 당신의 확신을 사실로 받아들인다면 그들의 행동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상대방의 잠재의식이 당신이 보낸 생각을 거부하는 유일한 경우는 상대방이 그 어떤 누구에게도 그 생각이 진실이기를 바라지 않을 때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그 어떤 누구에게라도 그 상태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면 그는 그것을 믿게 되고 내면의 사고를 관장하는 믿음의 법칙에 따라 그의 잠재의식이 그 생각을 받아들여 밖으로 구현해 냅니다.

 

내면의 마음은 암시에 의해 완벽하게 통제됩니다. 인간의 마음이 어느 정도 잠재의식 상태에 있을 때, 다시 말해 객관적 감각이 차단되거나 정지되었을 때가 암시를 건넬 수 있는 가장 좋은 때입니다. 이러한 상태를 '통제된 공상'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인간의 마음은 수동적 상태에 놓이게 되고 그 어떤 것도 흡수할 수 있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집중입니다. 기도를 할 때 당신의 마음에 충돌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현재의 상태에서 소망하는 상태로 마음을 돌리십시오. 소망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느끼십시오. 그러면 역전의 법칙에 따라 당신의 소망은 현실이 될 것입니다.

 

- 네빌 고다드 -

반응형